본문 바로가기
풍수학

집안에 달력을 두실 땐 위치를 잘 보셔야 합니다

by 부생정보통 2023. 1. 25.
반응형

요번 주제는 달력입니다.
시계와 달력은 시간과 날짜에 관련된 것들인데  풍수에서 시간과 날짜는 아주 중요합니다. 
시간과 날짜는 하나의 기운을 의미하며,  기운이 잘 돌아야 집안의 좋은 기운을 줄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들이 멈춰 있으면 기운이 멈춰있는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기운이 멈춰있다는 것은 사업을 한다거나  돈을 번다거나 일을 진행함에 있어서 멈추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시간이 잘 돈다는 것은 일이 쉽게 풀리고 돈도 잘 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작은 달력부터 큰 달력, 책상에 두는 것부터 거는 것까지 많은 달력이 있는데요
달력을 이곳에 두면 복이 달아날수있습니다.
어느 집이던 하나씩 있는 달력 지금 어디에 걸어 놓고 계신가요?
달력은 재생과 변화를 상징하는 물건으로  꾸준히 좋은 기가 들어오는 풍수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달력을 어떻게, 어디에 걸어두느냐에 따라 그 집안의 재물운이 확 달라집니다.
오늘은 집안의 재물운 부르는 달력의  풍수지리 위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이번 영상을 잘 보시고 많은 분들의  가정에 복이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실질적으로 가정에는 많이 없으시지만, 주거래 은행을 많이 쓰시는 자영업자분들,
은행달력 많으시죠?
바로 재물운을 부르는 달력 중 가장 으뜸은 바로 은행달력입니다.
은행은 돈이 모이는 곳으로 재물을 상징하기 때문에  풍수지리학적으로 재물운을 상승시킨다고 알려져있는데요. 
특히나 거실에 걸어두면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미신으로 치부하셔도 상관없지만 저도 경험에 의해서 말씀드리는데 실제로 장사도 잘되시고 돈도 많으신분들이 
은행에서 달력이 나오면 직원이 알아서 주곤합니다.
그것도 본능적으로 달력을 챙기시는건데요 
하지만 이 부분도 지금은 은행들이 경영실천과 수요감소 등을 이유로하여 매년 종이달력 수를 줄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은행달력을 받으시는 분들은 정말 거래량도 많고 어느정도 재산이 있으신분들이 많이 받아오십니다.
어떻게 보면 재물운이 알아서 오는거죠.


그 다음으로는 동물 달력인데요. 
그 해의 동물이 그려진 달력은 한 해의 기운을  불어 넣어주기 때문에 풍수지리학적으로 운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2023년은 검은 토끼의 해로, 토끼가 그려진 달력을 두면 가장 좋겠죠?
그림이나 사진이 활기차고 풍요를 의미하거나  환하고 밝은 달력은 재운을 상승시키는 달력입니다. 
풍수를 따지지 않아도 누가 봐도 보기가 좋은 그림이 있는  달력은 좋은 기운을 뿜어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꽃 그림이나 잉어·십장생이 그려진 달력입니다. 
해당 달력들을 집 안에 걸어두게 되면 재물운을 불러오는 것은  물론, 가족들의 건강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달력을 어디에 걸어두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 그전에 재물운을 막는 달력도 알아보실까요?
우선 소주회사의 달력은 술 마실 일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오히려 재물운을 내보내는 달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 달력을 가끔 걸어두시고 까먹는 분들이 있는데  날짜가 지난 달력은 목표가 이루어지지 않게 되고, 
좋은 기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또한 달력에 프린트된 색이 너무 진한 원색의 달력은  가정에서 걸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폐업한 가게의 달력은 나쁜 기를 불러들이므로  달력 뿐만 아니라 폐업한 가게의 물품도 집안으로 가져오시면 안됩니다.
반대로 대박난 곳의 달력은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어서 아주 좋은 달력입니다.


그외에도 기업이나 상점에서 기념으로 연말에 나눠주는 달력 있죠?
그중 은행처럼 돈에 관련된 기업에서 주는 달력이나  장사가 잘 되는 곳에서 주는 그런 달력을 거시면 
좋은 기운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예전에 하루하루 뜯어내는 달력을 많이 거셨죠. 
그런 달력도 좋다고 합니다. 
날짜를 뜯어낸다는 것은 부지런한 시작을 하는 행위로서  열심히 살자는 결심의 의미가 내포되어 있으며,  더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는 역할을 하는 그런 달력이라고 합니다. 
한달로 된 달력의 경우에는 하루하루 체크를 하면서  하루를 돌아보고 결심을 다질 수 있도록 하면 좋습니다. 
기운은 항상 일정한 게 아니라 하루하루 조금씩 바뀌는데  매일 바뀌는 기운을 체크해야 풍수에선 재물운이 상승한다고 봅니다. 
그런 체크 없이 하루를 보내다 보면 일주일이 금방 지나가고,  뭐하고 지냈는지 모르게 한달을 보내게 됩니다. 
달력에 체크하는 것은 풍수와 상관없이 좋은 행동입니다. 
칸이 조금 큰 달력에는 간단한 기록도 남기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시 이런 재물운이 들어오는 달력은 어디에 두는것이 좋을까요?
거실의 달력은 온가족이 볼 수 있는 달력으로 
집안의 경조사나 생일등을 체크할 수 있어서  가족을 뭉치게 하고 화목을 의미합니다. 
거실의 달력은 큰 달력이 좋습니다. 
전자제품 근처에 두는 달력은 좋지 않습니다. 
거실에서 tv앞에 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현관으로 사람이 들어오는 게 보이는 쪽 거실에 소파를 두면 좋고  그 소파 쪽 벽에 가족사진이나 시계 또는 달력을 거시면 좋습니다.


주방은 물을 많이 쓰기때문에 돈과 관련이 많습니다. 
그래서 주방의 달력은 재물의 기운을 상승시키는 의미가 있습니다. 
주방에는 달력을 걸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주방에도 작은 달력을 걸어두면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주방에서 냉장고에 붙이거나 전자레인지 위에 달력을 두는 건 좋지 않습니다. 
가끔 냉장고에 붙이길 권하는 사례도 있는데 그럴땐 부착형으로 냉장고 앞면 위쪽에 작게 붙이는걸 추천드립니다.
가장 좋은 위치는 식탁 위에 탁상용 달력을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달력은 재상과 변화를 상징하기 때문에  북쪽이나 북동쪽에 두면 좋은 기운이 들어온다고 하니 
방향도 함께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현관에서 보이는 위치에  달력을 배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현관에서 보이는 위치에 달력을 배치하는 것은  풍수지리학적으로는 굉장히 안 좋다고 합니다. 
이는 현관 가까이 두면 행운과 재물운이 함께 나갈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너무 큰 달력은 안방의 기운을 상하게 할 수 있으니   안방에는 되도록이면 작은 달력을 배치하는 것이 좋으며, 
방의 달력으로는 탁상용 달력을 추천합니다. 
방문을 열자마자 달력이 보이면 좋지 않고 침대 머리 맡에 두면 좋습니다.
큰 달력의 경우 거실이나 회사에 걸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